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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

[교환/반품 안내]

작성자 VERYYOU:)(ip:)

작성일 2024-01-29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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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용

반품 / 교환 접수 전 해당 내용을 꼼꼼히 확인해 주세요

해당 내용 미숙지로 인한 불이익은 절대 책임지지 않습니다.



상품을 수령 후 7일 이내 베리유 게시판이나 콜센터 (1644-8816)로 교환,반품 의사를 밝히셔야 하며,

우체국 택배(1588-1300) 를 이용하시어 직접 반품 신청을 직접 해주셔야 합니다.

이후 접수 및 상품이 도착하는 경우나, 접수 없이 보내주신 상품은 처리 불가 합니다

반품 접수시는 꼭 전체상품 수령후에 신청 가능합니다.

( 송장번호 하나로 반품하실 상품 포장 부탁드립니다. )



*우체국택배 전화접수안내*


1588-1300 > 1번(국내 우편물) > 2번(방문접수) > 1번(반품택배접수) > 우체국송장번호 13자리입력 > 착불 > 접수번호 메모



교환/ 반품 주소


반품주소 - 광주 광역시 동구 대인동 28-2번지 광주우체국 베리유담당자  CALL 1644-8816



타 택배 이용시엔 꼭 선불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.

(저희 계약업체 외에는 요금이 일반요금이 되어 무게에 따라 최저 3,000원 이상 부과됩니다.

타 택배 이용요금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됩니다.)



★교환시 주의사항★


불량을 포함한 단순변심 교환시 받으셨던  상품의 모든 구성품을 보내주셔야 합니다.

ex) 벨트 자켓의 벨트가 불량인 경우 벨트만 보내는것 X

     SET 상품 중 상의가 불량인 경우 상의만 보내는것 X

     

이와 같이 구성품을 따로 보내주시는 경우 어떠한 이유든 교환이 어려우며,

택배비를 부담하여 나머지 구성품을 보내주셔야합니다.


다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급하신 경우 사전에 저희 베리유와 상담을 통해 협의를 마친 경우는 가능합니다.



★반품시 주의사항★


동일 주문건 중 여러 가지 상품 주문 후 배송지연으로 부분 배송으로 먼저 받아보신 상품을 반품을 원하시는 경우

& 나머지 상품 반품 반품여부가 미확실하신 경우


상담원에게 반품의사를 접수 후 나머지 상품 전체 상품 수령후에 반품신청 진행 을 하여야 합니다.

임의로 따로 보내주시는 경우 배송비중복 으로 고객님이 부담하셔야 합니다.


불량 상품 수령시

불량상품으로 판단되는 상품을 수령하셨을 경우 저희 구매해주신 사이트 게시글에 사진 및 사유를 꼭 기재해주세요!



★택배 주의사항★ 


영업일1-3일이내 기사님 방문시 상품 파손 및 오염이 되지않게 포장 후 전달 부탁드립니다

입고시 검수 후 교환 도와드리겠습니다!


*잡화의 경우 꼭 신발 박스외에 겉포장 후 반품주셔야합니다*


1. 교환&반품 신청 시 정보를 제대로 기재하지 않아 타택배사 상품을 수거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

원래 운송장을 떼어내지 않고 표면에 ‘반품’표기(교환일시라도 박스에는 반품으로 기재)

-원래 운송장이 훼손된 경우, ① 고객명 ② 이용쇼핑몰 ③ 수거 택배사 ④ 내용품 표기

미기재로 인해 기사님이 오수거 시 배송비가 2중 부담됩니다


2. 교환&반품 접수 후 영업일 1~2일 내로 기사님이 연락 후 방문하십니다.

기록 조회후 2~3회 미집하(고객님의 부재/상품미준비등 고객님 사유로)되면 자동으로 수거가 취소되며

장기간 미집하시 교환&반품 거부됩니다 꼭 전달 부탁드립니다





반품 제외 구매확정 상품 - 7만원 이상 : 3,000원 입금  /  7만원 미만 : 6,000원 입금

교환시 택배비 - 6,000원 입금

(단, 오배송/불량 상품은 똑같은 컬러와 사이즈로만 무상 배송비 교환이 가능하며, 다른 색상 및 사이즈 변경시 3,000원은 고객님 부담)


베리유는 고객님들께서 동봉해주신 택배비가 배송중에 분실되는 사태를 막기위해 택배비는 입금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.

이점 양해부탁드립니다.


꼭 교환 기사님이 수거하시면 입금 바로 부탁드립니다. 저희에게 반입 후 미입금시 교환이 진행되지 못합니다!


(부득이한 경우 동봉가능 합니다. 단, 배송과정중 분실로 인하여는 고객님의 책임입니다.)


Banking Info 
KB_ 9-8816-1644-55 (주)베리컴퍼니



입금자명은 반드시 주문자명 + 휴대폰 뒷자리로 입금해주셔야 됩니다

지켜지지않을 경우 차감 환불 진행됩니다

*동명이인이 있거나 흔한이름경우 문제가 생깁니다*

상이하게 입금하셨을 경우 베리유로 알려주세요 :)





★반품/교환이 불가한 경우


-착용 중에 생기는 상품 파손 (지퍼원단끼임,박음질터짐.)

- 오염(음식물,화장품,향수),착용흔적, 세일 카테고리 상품, 세탁 또는 수선을 하신 경우.

- 모든 의류는 제작시에 부득히 하게  잡사가 끼여있을수있습니다. 최대한 제거를 해서 출고하지만 간혹 제거가 안될수있으며, 이로 인한 불량 반품 및 교환 처리가 어렵습니다.

* 니트류의 경우 소재 특성상 늘어남에 예민하여 교환,반품이 어려울 수 있으니 신중한 초이스 부탁드릴게요 !

-니트의 경우 미세한 올늘어짐/니트끼리의 마무리매듭이 생길수밖에 없는 과정으로 불량이 아닙니다

- 시계와 악세사리 경우 교환 및 환불이 어렵습니다.

상품의 택, 바코드, 옷걸이, 더스트백, 박스 등 구성품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

  : 사용, 손상, 분실 등 부득이한 경우, 환불금액에서 구성품의 비용이 차감 후 환불됩니다.

(옷걸이: 1,000원~2,000원 / 수트커버: 2,000원 / 지퍼백: 1,000원 / 그 외 부자재 2,000 ~ 3,000원 등 브랜드 내규로 책정된 구성품 비용 부과 )


- 제화류의 경우 밑창이 오염된 경우 교환 및 환불이 어렵습니다.반드시 외출을 하시기전 충분한 테스트를 거친후 사용바랍니다.

  (제화류는 제화를 담고있는 박스를 파손이나 낙서&테이프등 하자없이 보내주셔야 환불이 가능합니다, 한번 더 포장하지 않고 택배를 보내는 경우는 재화의 손실로 인해 반품/교환이 어렵습니다)

-시착시 발생한 가죽 늘어짐이나 주름등으로 가죽에 손상이 생겨 꺽임이 있을 경우 재화가치가 떨어져 재 판매가 어려워 반품이 절대 불가합니다.

-상품 주머니에 개인물품이 들어있는 경우 외부착용 한 것으로 간주하여 반품이 불가합니다 .

- 반품을 위한 고의적인 손상이 있을경우.(소비자의 책임으로 상품이 훼손, 변형이 될 경우에는 반품을 받지 않습니다.

반품 후 소비자 책임으로 판명될 경우 전자상거래에 의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해 베리유가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(법적대응)

- 주문후 제작에 들어가는 1:1 오더메이드 상품은 주문취소,교환,환불이 불가합니다.
- 소비자보호법에 따라 판매자가 미리 공지하고 고객 동의하에 주문이 들어간 경우
판매자는 교환 및 환불의 의무가 없다는점 유의해 주시기바랍니다.

-inner wear / swim wear / 


+향/냄새가 배인 경우


-반품 숙려기간중 다른 옷과 함께 보관시 배인 경우

-포장을 따로 하지않고 옷장/방안등에 방치하여 특유의 집냄새 및 환경에 따른 냄새등이 배인 경우

-착용후에 향수/바디로션/헤어&바디스프레이/섬유탈취제 등등 향이 나는 것들에 의해 배인 경우


항상 이 문제로 연락을 드리면 10분 중에 9분의 고객님들은 시착전에 향수도 뿌리지도않았고

로션도 안바르는 사람이다 피팅후 바로 넣어 보냈다 혹은 피팅도 하지않은 상품이다 

라는 답변을 받습니다 그치만 사람에게는 꼭 향수뿐만 아니라 어떠한 향이든 날수 있으며


고객님들께서는 매일 맡는 향이라 무뎌져있고 같은 향이 고객님 몸에 베여 있어서 이런 경우 당사자는 잘 못느낄수 있습니다.

저희는 물류포장담당자 /검수자/반품담당자 전체 체크를 하고있으며

매일 새 옷을 검수하다보니 원단의 특유 새 냄새, 공장냄새를 알기때문에 반품 상품이 들어오면 시착뿐 만 아니라 착용 여부까지도 알수있습니다.

다만 분쟁을 피하고자 최대한 도와드리고있으며 

뺄수있는 향은 최대한 빼서 (7일간 스팀 및 통풍처리 후) 환불처리를 도와드리고 있고 강한 향들은 빠지지않거나 애매하게 빠져 판매도 못하고 

히려 반송시 저희에게 불이익을 줄수있어 바로 연락 후 반송처리로 진행합니다(배송비 고객님 부담)


이런 경우 1회 고지 후 반송처리되며 불응시에는 의류심의 기관에 심의를 맡겨 중재기관의 권고에 따라 처리하도록하겠습니다

(검사비용+택배비용+반송비 책임자 부담)


 



★ 불량으로 보기 어려운 경우★ 

- 공정 과정중 생기는 여러 가지 컬러의 초크 자국 (스팀이나 물티슈로 지워집니다) 

- 워싱작업이 들어간 팬츠는 워싱으로 인한 주머니 보풀, 모래, 돌 등이 있을 수 있으며 워싱기계작업은 균일하지 않아 워싱 패턴, 워싱위치나 데미지모양,무늬가 동일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 

-의류 제작시 뒤틀림 방지를 위해 단추구멍을 안내거나 작게 내어 제작됩니다 강하게 단추를 밀거나 박음질선까지 쪽가위로 살짝 잘라내어 착용을 하면되는것으로 불량이 아닙니다

- 상세 사이즈는 재는 방법, 위치, 원단 특성상 1~3CM 정도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. (이는 하자가 아니며, 단 1~3cm 정도의 오차도 예민하신 분들은 쇼핑시 신중하게 구매해주세요. )

  니트와 같은 신축성이 좋은 상품은 ~5cm씩 차이도 납니다 . 재질 특성으로 불량 으로 보기 어렵습니다

-니트의 경우 미세한 올늘어짐/니트끼리의 마무리매듭이 생길수밖에 없는 과정으로 불량이 아닙니다

- 대량생산 제작 과정의 특성상 생산시마다 각 색상별 상세사이즈/디테일 등이 조금씩 다를수 있으며 하자가 아닙니다.(라벨포함)

  (착용은 가능한 미세한 디테일 박음질이 이중으로 되있는경우 , pt 버클이 삐뚫어져 달린 경우 , 박음질로 인해 주름이 진경우, 포켓이나 벨트고리부분 간격이 일정치 않은 부분 1~3cm초과시 불량)

- 같은 제품이어도 색상별로 사이즈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.

- 제거 가능한 실밥, 잡사 ,수작업 등의 다양한 이유로 실밥 트임, 미세한 스크래치 및 올곧지 않은 박음질, 눌림, 상품 택의 미세한 오염

- 니트 경우 제작시 생기는 실섞임, 실뭉침 미세한 올당겨짐 실의 매듭 부분은 제작시에 어쩔수없이 생기는 현상으로 불량으로 보기 어렵습니다 

(다만 이외에 니트 짜임에 대해서는 불량으로 간주 하고있으니 불량위치를 정확하게 찍어서 보내주세요 ! )

- 모니터에 따라 해상도 차이로 색상, 질감 등

- 린넨특성상 뭉침이나 짜짚기(린넨실뭉침) 린넨씨앗(지푸라기&작은알갱이) 린넨잡사,(다른컬러의실)

- 여러 단계의 검품을 거치지만 간혹 실밥이나 (신발은 본드자국)초크자국이 있는 경우와 배송중 구김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.

- 데님 소재 및 컬러감이 강한 의류의 경우, 밝은 소재(가방,슈즈,의류) 와 함께 착용시 이염가능성이 있을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.

-단추 또는 지퍼코팅 벗겨짐 , 단추오염 , 단추에 기스 등등 의류 부자재 미세한 오염등은 불량으로 보기어렵습니다 (다만 단추 앞쪽 / 착용시 눈에 확연히 보이는 벗겨짐이나 오염은 불량 처리됩니다)

-지퍼가 뻑뻑하거나 잘 안올라가는 경우 , 새 상품이다 보니 다소 뻑뻑한 감이 있을 수 있고, 지퍼에 원단이나 실에 걸려 안 올라가는 경우가 있습니다.  상품 출고 시 지퍼 부분은 확인 후 출고되기 때문에

 착용시에 생기는 원단 끼임은 불량이 아닙니다 (억지로 지퍼를 올리고 내릴때 원단끼임으로 상품이 손상되는 경우 반품/교환이 어렵습니다.)





* <법 제13조> 2006년부터 현행법률상 판매자는 소비자에게 미리 공지한 내용에 대해 법적으로 효력이 있으며 공정거래 위원회 (소비자정책) 내용으로 공지를 읽지 않음으로써 

발생하는 불이익은 저희와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*





★ ACC ETC 불량안내★

 

-악세서리 및 잡화 경우 착용 횟수가 아닌 수령일 기준 한달 이내 불량이 나올시 착용을 하셨어도 무상 A/S로 처리가능합니다 

다만 한달 이후는 상품 불량 과실로 인정하기 어려워 유상 A/S가 될 수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


잡화 같은 경우는 의류보다 더 손상이 가기 심한 상품으로 피팅 시 주의 깊게 착용 부탁드립니다


불량이 아닌 경우

- 대량 생산으로 인한 본드자국 및 얼룩,  스크래치, 초크펜, 실밥마감 

-소재 특성상 발생하는 원단눌림/털빠짐/이염 (스웨이드/털슈즈)

-양쪽 패턴 및 장신 등의 미세한 차이

*검수를 해서 출고하지만 이 부분들은 특성상 생기는 부분으로 불량으로 보지않습니다 예민하신 분들은 신중히 구매부탁드립니다*


위와 같은 경우 반품/교환은 가능하나 무상기준에 해당하지 않아 배송비가 청구됩니다


교환/반품 불가 예시

-외부 착화시 불량&오배송 제품도 교환/반품 불가

-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(훼손)

-제품 박스에 테이핑&낙서 / 직접적인 송장 부착 / 신발 포장재 분실 / 


-앞 코 / 옆 / 뒤꿈치 훼손 /부츠의 경우 발목 부분 꺽임등 , 시착시 구두 주걱 사용을 꼭 부탁드립니다

위와 같은 경우로 반품/교환을 보내주시는 경우 환불불가로 왕복 배송비 입금 후 반송처리됩니다 .



최근  3/6개월 기준 반품/취소율 70%이상 일 경우 구매제한 될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.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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